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배달 앱 대전: 배민과 쿠팡이츠의 무료 배달 경쟁이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다

by 미니미니밍키 2024. 4. 2.
반응형

배달 앱 대전: 배민과 쿠팡이츠의 무료 배달 경쟁이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다

무료배달 전쟁
무료배달 전쟁

 

반응형

배민과 쿠팡이츠의 뜨거운 경쟁 시작

배달의 민족(이하 배민)과 쿠팡이츠가 '무료 배달'이라는 매력적인 혜택으로 서로를 겨냥한 치열한 경쟁에 돌입했다는 소식! 특히 배민이 모든 이용자에게 무료 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하며, 멤버십 회원만을 대상으로 하는 쿠팡이츠의 전략에 정면으로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이제는 멤버십이 없어도 누구나 배민의 '알뜰배달' 서비스를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되었어요!

무료배달 전쟁

배민의 새로운 혜택: 알뜰배달 무료 서비스

배민은 이번 달부터 알뜰배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알뜰배달'은 여러 주문을 한 번에 묶어 배달해주는 서비스인데요, 기존에는 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10% 할인 쿠폰을 제공했었죠. 이제는 소비자들이 더 큰 혜택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서, '10% 할인' 혹은 '알뜰배달 무료'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쿠폰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무료배달 전쟁

쿠팡이츠의 전략: 세이브배달 무료화

한편, 쿠팡이츠도 자신들의 묶음 배달 서비스인 '세이브배달'을 무료로 전환하겠다고 발표하며 경쟁에 불을 붙였어요. 이러한 움직임은 배달 앱 시장에서 쿠팡이츠가 요기요를 제치고 2위로 올라서는 등, 시장 내에서 빠르게 영향력을 확장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전략입니다.

무료배달 전쟁

소비자 혜택의 확대

이처럼 두 회사가 '무료배달'이라는 혜택을 내세우며 경쟁하는 이유는, 소비자들이 배달비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를 원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주문하는 음식의 가격대가 1만~2만원 사이이므로, 배달비에 대한 할인을 더 큰 혜택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무료배달 전쟁

각 사의 접근 방식

그리고 배민과 쿠팡이츠는 각각의 방식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어요. 배민은 최소 주문 금액을 설정하고, 쿠팡이츠는 자동 적용 혜택을 내세웁니다. 배민은 알뜰배달 무료 쿠폰을 사용하기 위한 최소 주문 금액으로 1만5000원을 설정했으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받은 후 결제 과정에서 적용해야 해요. 반면, 쿠팡이츠는 최소 주문 금액 없이, 음식점이 설정한 최소 주문 금액만 넘기면 자동적으로 배달비 무료 혜택이 적용됩니다.

무료배달 전쟁

결론: 배달 앱 시장의 활성화

이번 경쟁은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과 선택권을 제공하면서, 배달 앱 시장을 더 활성화시키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배달 앱 시장의 무한경쟁은 소비자 혜택 증가라는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고 있죠. 서로 다른 전략으로 경쟁하는 배민과 쿠팡이츠는 각각의 장점을 내세우며, 소비자들에게 최대한의 혜택을 제공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쟁은 결국 배달 앱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와 더 나은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함께 하면 좋은 글

 

실업급여와 고용보험 상실 코드 이해하기

실업급여와 고용보험 상실 코드 이해하기 실업급여 수급 자격을 결정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고용보험 상실 코드입니다. 퇴사 상황별로 할당된 이 코드는 실업급여 신청 시

minimi101.com

 

반응형

댓글